반응형

 요즘 취업준비생들은 면접을 많이 봅니다. 저도 보고 있습니다.

 아주 성심 성의 껏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합니다. 그런데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기업들이 On-Line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시간이 날 때 마다 조금씩 작성할 수 있게 임시 저장 기능이 대부분있습니다. 그래서 지원자들은 임시저장을 하고 바로 바로 수정을 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대부분 지원서를 On-Line으로 작성하다 보니 서류전형을 통과 한 후에 자기 자신이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만감하죠? 참... 이런 상황에는... 그래서 가끔 아주 웃지 못 할 상황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지원자가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메일로 보내 달라고 하는 아주 개념없는 지원자들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그리고 면접 전형에 가서는 자신이 적은 말인데 물어 보면 동문서답하는 경우도 가끔있습니다.

 여러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수시로 워드나 한글 파일로 백업을 하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아주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작성하다가 실수로 다른 버튼을 눌러 버려 자신이 작성 내용들을 다 날려 버리고 새로 작성해야하는 웃지 못 할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수시로 파일로 저장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백업 파일은 기업별로 폴더를 만들어 따로 따로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대부분의 대학들이 중간고사 기간입니다. 저는 이번 학기가 마지막 학기라서 중간고사는 'Out Of 안중' 입니다. ^^;

 이미 졸업하신 분들도 계시겠죠? 모두 차근 차근, 서두르지 말고 준비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하루나 이틀에 걸쳐 순식간에 작성하시지말고 며칠의 여유를 가지시고 맞춤법은 잘 못 된 것이 있는지, 주어와 서술어, 목적어는 맞는지, 해당 기업에 맞게 작성했는지, 이력서에 잘 못 기재한 사항은 없는지 등등 여러 가지를 뒤돌아 보며 실수를 바로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