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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 부터 노키아(NOKIA)의 한국 재진출설이 분분했었습니다. 드디어 다시 노키아가 한국에 진출했다. 노키아는 저가폰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회사이다. 비록 세계적으로 Num. 1인 회사이지만 유독 한국에서 진출하여 실패를 보았다. 그 때의 마케팅 전략이 실패로 끝나서 였다고 한다.

 비록 노키아(NOKIA)가 한국에서 핸드폰 판매를 하지는 않았지만, 핸드폰 생산은 하고 있었다. 노키아TMC라는 이름으로 한국에서 핸드폰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로 수출을 하고 있었다. 어떻게 필자가 노키아TMC를 알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는가?

 필자는 고등학교 때부터 검도를 해왔다. 검도인으로서 노키아TMC는 매우 유명한 실업팀이기때문에 알고 있었다. 

 노키아는 여러 OEM, ODM 업체들과 협력하여 많은 핸드폰을 생산해왔다.그러나 현재, 자체 생산으로 그 범위를 축소해 오고 있다. 

 어찌됐든 간에 노키아는 한국에 처음 진출 후, 우리가 알게 모르게 계속 있었으며 그 진출 시기를 계속 관망해오고 있었다.

 한국에서 팔기 시작한 6210s도 저가폰임에도 그 사양은 동급  최강인 것 같다. 우선 외장메모리카드 8GB까지 지원되며, 자동초점이 지원된다. 

 하이라이터가 생각하기에 최대의 장점은 아래 사항들인 것같다.

 첫째, 저가이다.(인터넷에서 5만원 안팎 정도하는 것 같다. 1만원대의 가격도 존재하는 것 같다.)

 둘째, 파일뷰어가 가능하다
 -PDF, Word, Excel, PPT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 PC Suite를 사용하여 호환 가능한 PC간에 연락처, 달력/일정 항목 및 메모의 동기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P.S.
하이라이터는 생각한다. 개인정보관리 기능에서 어떤 부분을 추가한다면 샐러리맨들에게 충분히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특허로 나와 있는지 알아 보아야 할 것 같다. 안 나와 있으면 특허로 낼 것이다. 2008년 LG전자 면접을 보았을 때가 생각이 난다. 하이라이터가 말한 것들 중에 대해서 한 면접관이 말했다. '그거 혹시 떨어지더라고 특허로 내면 안되요.' 그런데, 붙었다. 역시 아이디어가 중요한 것 같다. 그런데 내가 왜 LG전자를 가지 않았을까... 지금도 의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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